티스토리 뷰

이슈문화

앙코르와트 여행

정보이슈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2020. 1. 9. 12:43

세계7대 불가사의 유적지중 하나로 꼽히는 캄보디아 씨엠립에 위치한 흰두교에서 불교로 바뀐사원 앙코르 와트 사원입니다 .평소에 여행을 좋아했는데 너무 가고보 싶었던 캄보디아를 방문하면서 불가사이로 꼽히는 앙코르와트 사원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먼저, 앙코르 와트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앙코르 와트(크메르어: អង្គរវត្ត, 영어: Angkor Wat, Angkor Vat)는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주의 앙코르에 위치한 사원으로, 12세기 초에 수르야바르만 2세에 의해 옛 크메르 제국의 도성으로서 창건되었다. 앙코르 유적 중에서 가장 잘 보존되어 있으며, 축조된 이래 모든 종교 활동의 중심지 역할을 맡은 사원입니다.

처음에는 힌두교 사원으로 힌두교의 3대 신 중 하나인 비슈누 신에게 봉헌되었고, 나중에는 불교 사원으로도 쓰인 것인데요... 앙코르 와트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종교 건축물로서, 옛 크메르 제국의 수준 높은 건축 기술이 가장 잘 표현된 유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캄보디아의 상징처럼 되면서 국기에도 그려져 있는데, 이것이 관광객들이 캄보디아에 오는 제1 목적이기도 합니다.

이 사원은 12세기 크메르 제국의 황제 수르야바르만 2세에 의해 약 30년에 걸쳐 축조되었고,사원의 정문이 서쪽을 향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이것은 해가 지는 서쪽에 사후 세계가 있다는 힌두교 교리에 의한 것으로 왕의 사후세계를 위한 사원임을 짐작케 합니다..

길이 3.6km의 직사각형 해자에 둘러싸여 있는 이 사원의 구조는 크메르 사원 건축 양식에 따라 축조되었습니다.

중앙의 높은 탑은 우주 중심인 메루(Meru)산, 즉 수미산이며 주위에 있는 4개의 탑은 주변의 봉우리들을 상징하는데요. 외벽은 세상 끝에 둘러쳐진 산을 의미하며 해자는 바다를 의미합니다. 이 해자를 건너기 위해서는 나가(Naga)난간을 따라 250m의 사암다리를 건너야 한다. 나가 란 다섯 개의 머리를 가진 뱀을 뜻합니다



앙코르(Angkor)는 산스크리트어 나가라에서 파생된 도읍이라는 의미의 노코르(Nokor)의 방언이고, 와트(Wat)는 크메르어로 사원이라는 뜻이니 앙코르와트는 '사원의 도읍'이라는 뜻이된다. '사원의 도읍'이라는 의미인 앙코르 와트라는 이름은 16세기 이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너무 가보고 싶었던 사원이라 공부만 하고 가보지 못했던 곳을 친구들과 여행으로 이번 캄보디아 역사공부를 새롭게 하면서 들려보니, 모든게 신기하고 새롭기만 하였습니다. 정말 안가보신 분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예전 문재인 대통령이 잠시 방문했던 곳이기도 하기에... 여러분들에게 자유여행시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앙코르 톰은 현재의 씨엠립에서 북쪽으로 약 5.5km 떨어져 있습니다. 이전 수도에서 약간 동남쪽으로 위치해 있으며, 중심에는 바푸욘이 있는데요. 이곳에는 캄보디아 주요 고대 건축물들이 다 모여있습니다. 앙코르의 주요 유적지의 남쪽 끝부분에 위치해 있는 것이죠...

여행을 하게되면 건기와 우기를 잘 판별하여 날씨에 대비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11월에서 5월까지는 건기 6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이니 이를 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추운겨울에 따뜻한 지역으로 많이 해외여행을 가시게 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앙코르와트 여행을 추천해 봅니다.

'이슈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세연 장지연 폭로  (0) 2020.01.22
박보검 고윤정  (0) 2020.01.21
앙코르와트 여행  (0) 2020.01.09
황희찬 울버햄튼  (0) 2019.12.28
선거법 개정 한국당 ‘비례한국당’ 창당 선언, 與도 맞대응 고민  (0) 2019.12.25
이민기 나이  (0) 2019.11.19
댓글
댓글쓰기 폼